‘고흥군 중고생아카데미’ 운영 높은 만족도

성적향상·운영 긍정평가 뚜렷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2017년 고흥군 중고생아카데미 수강생·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 중고생아카데미 강의만족, 학업성취도, 강사진 등 운영 전반에 걸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2017년 중고생아카데미 운영전반에 걸쳐 총 7개 항목으로 구성·조사했으며, 학부모 90% 이상이 중고생아카데미 운영에 높은 관심과 만족을 나타냈다.

수강생의 경우 성적이 향상됐다는 응답자 수가 중학생 73%, 고등학생 92%로 조사됐다.

고등학생의 경우 주요과목 2등급이상 성적상승비율이 국어 40%, 영어 30%, 수학 31%에 달해 향후 대학입시에 좋은 성과를 거둘 것을 예상된다.

특히 올해에는 고1∼3학생들의 진로와 면접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컨설팅 전문강사를 초빙해 성적과 적성에 맞는 진로 컨설팅, 면접컨설팅, 경찰대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학습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관계자는 “과중한 사교육비 절감과 대도시 지역과의 학업수준 격차 해소를 위해 2008년부터 매년 5억여 원의 예산으로 중고생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서울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 수도권 주요대학 및 주요국공립대에 다수의 입학생을 배출하는 등 지역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도 고흥군 중고생아카데미 수강생 선발시험은 오는 16일 고흥동초등학교에서 실시되며, 응시원서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061-830-6945) 문의 및 고흥군청 홈페이지(www.goheung.go.kr) 공지사항란을 참고하면 된다.

고흥/장만우 기자 jm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