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골프 이정은·프로축구 이재성도 선정

KIA 양현종, 동아스포츠대상 수상

여자골프 이정은·프로축구 이재성도 선정
 

2017 CMS와 함께하는 동아스포츠대상 시상식이 열린 11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프로배구 남자 문성민(왼쪽부터), 여자 김해란, 골프 이정은, 프로농구 여자 박혜진, 프로야구 양현종, 특별상 이승엽. /뉴시스

프로야구의 양현종, 프로축구의 이재성 등이 2017 동아스포츠대상을 수상했다.

‘CMS와 함께하는 2017 동아스포츠대상’이 11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스포츠동아, 동아일보, 채널A, CMS(센트럴메디컬서비스㈜)가 공동 주최한 ‘CMS와 함께하는 2017 동아스포츠대상’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5대 프로스포츠 선수들의 직접 투표로 종목별 ‘올해의 선수’를 선정했다.

투표 집계 결과, 프로야구에서 KIA 타이거즈를 한국시리즈 우승으로 이끈 에이스 양현종이 SK 와이번스의 홈런왕 최정을 제치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양현종은 KBO 정규시즌 MVP, 한국시리즈 MVP에 이어 선수들이 뽑은 ‘CMS와 함께하는 2017 동아스포츠대상 프로야구 올해의 선수’에 선정됐다.

프로축구에서는 전북현대를 우승으로 이끈 미드필더 이재성이 수원삼성 염기훈, 강원FC 이근호를 넘어섰다. 이재성은 올 시즌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1부리그) MVP와 베스트 11 선정에 이어 또 한 번 영광을 누렸다.

양현종과 이재성은 처음으로 동아스포츠대상 올해의 선수를 차지했다. 남자프로골프는 최진호(현대제철), 여자프로골프는 이정은(토니모리)이 ‘올해의 선수’가 됐다. 최진호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16~2017 시즌을 기준으로 한 남자프로농구 올해의 선수는 KGC인삼공사 센터 오세근에게 돌아갔다.오세근은 이정현(KCC), 박찬희(전자랜드)보다 많은 선수들의 지지를 얻어 2012년 이후 두번째로 수상 감격을 누렸다.

여자프로농구는 우리은행 박혜진이 3년 연속 수상자가 되며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2009년 제1회 시상식 이후 동아스포츠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은 5대 프로스포츠 통틀어 박혜진이 최초다.

남자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의 문성민도 개인 통산 세 번째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문성민은 2013년,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남자배구 최고선수를 차지했다.

여자프로배구는 흥국생명 리베로 김해란이 리베로로서 ‘올해의 선수’로 뽑혔다. 김해란도 2012년 이후 두 번째 영예를 차지했다.

특별상은 올해를 끝으로 명예롭게 은퇴한 ‘국민타자’ 이승엽(전 삼성)이 수상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CMS와 함께하는 2017 동아스포츠대상’은 지난해보다 ‘올해의 선수’ 상금 규모를 두 배로 늘렸다. ‘올해의 선수’ 수상자들에게 개인별 1천만원씩, 총 8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