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홈페이지,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제14회 웹 어워드 코리아’ 지방자치분야

전남 신안군이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제14회 웹 어워드 코리아’에서 전국 최초로 2년 연속 ‘최우수 홈페이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웹 어워드 코리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며 홈페이지 평가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으로 자치단체, 공공기관, 교육기관, 기업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3천여명의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서 시상한다.

신안군 홈페이지(www.shinan.go.kr)는 2016년 출품한 첫 해 지방자치기관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올해 최우수 홈페이지로 선정됨으로써 지방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군 홍보영상 유튜브 서비스와 1025개의 섬 관광자원 마케팅은 관광객으로 하여금 방문과 체험의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선착장·배시간을 이미지화한 운항정보와 바다위에 흩어진 섬을 나타낸 바다영상은 신안군만이 갖는 독특함을 잘 표현했다.

또 메인페이지에 특산물을 배치해 행정기관과 군민이 판로 개척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신안군 홈페이지가 이렇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주민과 방문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700여 전 공직자가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더 소통하고 ‘섬들의 고향 신안’을 국내·외에 알리는 홈페이지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안/박장균 기자 jkjh11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