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한국건설, 인공지능 APT 구축 MOU 체결

목포 옥암 3차 ‘한국아델리움 센트럴’

KT 기가지니·에어닥터 전 세대 적용

한국건설의 목포 옥암 3차 ‘한국아델리움 센트럴’ 조감도./KT제공
KT는 한국건설과 함께 인공지능 APT 구축을 위한 MOU를 맺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T는 한국건설이 전남 목포 옥암 3차에 짓는 ‘한국아델리움 센트럴’ 314가구를 시작으로 향후 공급예정 세대에 대해서도 인공지능 APT 서비스를 점차 확대 적용해 나가기로 했다.

KT와 한국건설 간 사업협력을 기반으로 한 목포 옥암 3차 ‘한국아델리움 센트럴’에는 KT의 인공지능 기기인 기가지니와 함께 실내 공기질 측정기인 에어닥터가 전 세대에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입주자들에게 보다 스마트하고 편리한 라이프 및 쾌적하고 건강한 아파트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목포 옥암 3차 ‘한국아델리움 센트럴’ 입주자들은 KT의 인공지능 APT 서비스가 적용된 각 세대에서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쉽게 엘리베이터를 호출하고, 거실 조명 제어 등과 같이 KT 서비스와 연동된 IoT 기기들을 손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물론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KT가 올해 초 출시한 실내 공기질 측정기 GiGA IoT 에어닥터를 ‘한국아델리움 센트럴’ 전 세대에 적용하기로 함에 따라 각 세대별로 공기 상태를 측정하고, 공기청정기 연동 실행 등 관리 가이드까지 바로 제공받을 수 있어 보다 건강한 공기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됐다.

또 기가지니를 통해 아이들에게 영어 공부 및 우리말·나라 맞추기 등의 게임 컨텐츠 등을 제공함으로써 맞벌이 부부 가정 등에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기섭 KT 전남고객본부장은 “이번 한국건설과의 사업협력을 계기로 KT가 보유한 인공지능 기술 및 실내 공기질 케어 서비스를 입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의 인공지능 APT 주거 만족도가 증대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