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민원인 행정서비스 만족도 매년 상승

조사 결과 82.4점 등 2013년 이후 매년 올라

전남 화순군이 민원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가 매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화순군에 따르면 올해 민원행정서비스 경험이 있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 만족도는 지난해 보다 0.9점 상승한 82.4점으로 조사됐다.

특히 군이 만족도 측정을 시작한 2013년 이후 종합만족도가 매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2016년 10월부터 2017년 10월까지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민원인 722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했다.

전문 리서치기관에 의뢰해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2일까지 조사했으며 직원응대서비스, 업무처리서비스, 편의시설 서비스 등 5개 분야 15개 문항에 대해 조사원의 전화면접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 결과 용이성(부서안내 및 담당자 찾기), 의견수렴(담당공무원의 민원인 의견경청), 응대친절(민원인을 맞이하는 응대자세) 등에서 만족도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고, 홈페이지 접근성 등의 부문에선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조사 결과 만족도가 82.4% 점으로 높게 조사된 데는 지속적인 직원 친절 교육과 직무 교육 참석 등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만족도 조사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군정에 적극 반영해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은 물론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주민이 ‘민원 문턱’을 느끼지 않도록 친근한 행정을 펼쳐 가겠다”고 말했다.

화순/서경찬 기자 sk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