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백병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 전문병원 3회 연속

여수백병원이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 전문병원으로 3회 연속 재지정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은 매 3년마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데, 병원급 의료기관 중 난이도가 높은 의료 행위를 하는 병원으로 국민들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을 선택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었다.

전문병원으로 지정 받기 위해서는 특정 질환별, 진료과목별 환자구성 비율 등이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해당돼야 하며 특히 이번 3주기에는 까다로운 ‘임상 질’평가 기준까지 통과가 되어야 전문병원으로 지정 받을 수 있었다.

여수백병원은 치료역량 누적과 꾸준한 연구결과 2016년에는 ‘수술하지 않는 효과적인 오십견 치료방법’으로 SCI급 국제 학술지 JSES(Journal of Shoulder Elbow Surgery)에 실리는가 하면, 올해 9월에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유럽어깨학회(SECEC-ESSSE, EUROPEAN SOCIETY FOR SURGERY OF THE SHOULDER AND THE ELBOW)에서 “봉합 불가능한 견갑하건 파열에서 광배근 이전술( Latissimus Dorsi Transfer for Irreparable Subscapularis Tendon Tears)”이 연재로 채택돼 발표되면서 세계의 많은 어깨학자들에게 관심과 갈채를 받았으며 이 치료방법은 또 한번 SCI급 국제학술지 JSES에 오는 1월에 실릴 예정이다.

이 치료방법은 아직 한참 일을 해야 할 세대인 5-60대에 어깨힘줄 파열이 너무 심해 봉합이 불가능한 경우에, 인공관절을 하기는 너무 젊고, 그렇다고 그냥 참고 사용하게 되면 결국 탈구나 관절염으로 진행을 피할 수 없을 때 새로운 치료방법의 대안이 되고 있다.

여수백병원 백창희 원장은 “앞으로도 고객관찰과 꾸준한 연구를 통해 새로운 어깨치료 방법들을 개발하고, 어깨치료의 사각지대를 연구해 어깨 때문에 길을 잃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어깨전문병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여수/백충화 기자 cho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