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ICT 배움터 ‘SKT 인사이트’

누적 방문자 200만명 돌파

SK텔레콤은 최근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7월 만든 온라인 미디어 채널 ‘SKT 인사이트’가 누적 방문객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SKT 인사이트’는 기업 관련 정보만을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의 삶을 더 가치있게 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독자들에게 최신 정보통신기술(ICT) 트렌드를 알기 쉽게 제공한다는 호평을 받으며 방문객 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SKT 인사이트’는 ‘Story’, ‘Knowledge’, ‘Tomorrow’ 등 세 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각각 △SK텔레콤 콘텐츠 △IT·Tech 트렌드△4차 산업혁명 및 미래기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콘텐츠 내용뿐만 아니라 형식도 다채롭다. ‘SKT 인사이트’는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4.0’을 주제로 7개월간 연재한 콘텐츠를 엮어 이북(E-Book)으로 배포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지난 10월부터는 ‘미리 만나는 미래’를 주제로 한 팟캐스트 ‘미미클럽’을 선보여 ‘교육 및 기술’ 카테고리 인기 팟캐스트 4위에 올랐다. 머리 속에 쏙쏙 들어가는 알기 쉬운 설명 덕분에 ‘SKT 인사이트’ 내 콘텐츠는 현재 3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SKT 인사이트’는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팟캐스트 등 SNS 및 온라인 채널은 물론, 오프라인 행사와도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미디어 허브’를 지향하고 있다.

실제로 ‘SKT 인사이트’에서 최단기간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SK텔레콤이 지난 6월말부터 두 달간 진행한 오프라인 지식 경연 프로그램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의 결선 투표 관련 글이었다. 이 글은 11일간 조회수 32만(일 평균 3만)을 기록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준호 SK텔레콤 뉴미디어실장은 ‘SKT 인사이트’가 호평 받은 이유에 대해 “고객이 원하는 여러 가지 정보를 각각 이북, 팟캐스트, 영상 등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형태로 최적화해 제공한 점이 주효했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이를 통해 고객이 삶을 더 가치 있게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