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새해에도 뜨거운 인기를 이어간다.

한 달 만에 월간 차트 1위를 탈환 한 것. ‘100포도닷컴‘이 2017년 12월 월간 차트를 공개했다.

4일 동영상 차트 플랫폼 ‘100포도닷컴’에 따르면 그룹 방탄소년단의 ‘MIC Drop’이 지난해 12월 월간 포도차트 종합부문 1위를 차지했다.

작년 10월 차트까지 ‘DNA(디앤에이)’로 줄곧 1위를 달리던 방탄소년단은 11월 차트에서 트와이스에 1위를 잠시 내줬지만 한 달 만에 새로운 곡으로 정상을 탈환했다.

1위였던 트와이스의 ‘라이키(LIKEY)’는 2위로 한 계단 내려왔지만 5위에 신곡 ‘Heart Shaker’를 새롭게 차트인시키며,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인디 부문에서는 볼빨간사춘기의 ‘썸 탈꺼야’가 멜로망스의 ‘선물’을 제치고 한 달 만에 다시 정상에 올랐다. 볼빨간사춘기는 멜로망스의 가파른 상승세에 밀려 작년 11월 차트 1위를 허용했지만 곧바로 원래 자리를 되찾는데 성공했다.

힙합-알앤비 부문에서는 GD&태양의 ‘GOOD BOY(굿보이)’가 여전히 1위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는 가운데, 가수 이문세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자이언티의 ‘눈’이 4위로 차트에 새롭게 진입해 눈길을 끈다.

그밖에 OST 부문에서는 ‘도깨비’ OST 찬열, 펀치의 ‘Stay With Me’, 크러쉬의 'Beautiful'이  1,2위 자리를 꾸준하게 지키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