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회원가입없이 스마트앱에서 무료로 조회가능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https://www.cardpoint.or.kr

스마트앱 - 카드포인트 조회

개별 카드사를 통해 조회하던 카드포인트 내역을 한 눈에 볼 수 확인할수 있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은 간단한 실명인증을 통하여 각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본인의 포인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잊고 지내던 포인트를 찾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안내 대상 카드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해당 서비스를 통해 카드사 관리 포인트의 잔여 포인트 및 소멸예정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그동안 카드사별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 창구 및 콜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던 카드사 포인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홈페이지(www.cardpoint.or.kr) 또는 스마트폰 앱(앱명 : ‘카드포인트조회’)를 통해 무료로 조회할 수 있다.  

현재 해당 서비스에 참여중인 카드사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카드, 현대,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한국씨티은행, 우리카드 등이다.

해당 서비스 이용방법은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PC에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홈페이지(www.cardpoint.or.kr)에 접속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 신상정보를 입력한 후 카드사별 카드포인트 내역을 일괄적으로 조회하면 된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할 경우에는 안드로이드폰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카드포인트조회’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한 후 실행시켜 신상정보 입력 후 조회할 수 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확인한 카드사 포인트는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해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하다.

특히 포인트 기부를 통해 연말정산 공제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포인트 기부는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부 후에는 반드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아야 연말정산 혜택을 볼 수 있다. 

정치기부금은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고 그 외 지정된 단체 기부금은 2천만원 이하 15%, 2천만원 초과분은 30%까지 공제 가능하다.

다만, 카드 포인트 활용방법은 카드사별로 상이할 수 있어 구체적인 사항은 개별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