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16~20일 ‘커먼키친 스윗스팟’ 디저트 행사

오감 자극하는 이동식 주방 퍼포밍
ACC, 16~20일 ‘커먼키친 스윗스팟’ 디저트 행사
방탄커피 아포가토·샤베트 등 유명요리 레시피 시연
요리 통해 관객과 ‘소통’…푸드 랩 팟 케스트도 진행
 

샤베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하 ACC)은 16~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두 시간 동안 ACC 문화창조원 로비와 라이브러리파크 라운지에서 ‘커먼키친 스윗스팟(Sweet Spot)’ 디저트 요리 시연행사를 연다.

ACC는 지난 해 하반기부터 ACC 내 창제작센터에서 ‘ACT창제작센터 오픈랩(Open LAB)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ACC의 공간과 제작 인프라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예술과 연계해 창제작 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현재 6팀 12인의 작가가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커먼키친 스윗스팟’은 프로그램 참여자인 유병서 작가의 요리 퍼포밍이다.

유병서 작가의 ‘커먼키친 스윗스팟’ 퍼포밍은 ‘예술가를 위한 커먼 키친’으로 기획된 이동식 주방 퍼포먼스로 ACC 내부를 이동하며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매일 30명의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이번 퍼포밍을 통해 유병서 작가는 자신의 요리경험과 음식에 관한 철학을 다양한 관객들과 나누며 소통할 계획이다.
 

호밀빵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바이오 해커 데이브 아스프리 (Dave Asprey)의 방탄 다이어트, 베스트셀러이자 넷플릭스 채널의 인기 다큐멘터리 연작인 ‘요리를 욕망하다’의 주인공 마이클 폴란(Michael Pollan) 교수의 레시피를 주로 다룰 계획이다. 또 분자요리를 응용해 만든 방탄커피 아포가토, 호밀빵, 그릭요거트, 올리브 오일 샤베트 등과 같은 음식을 조리하고 참가자들에게 시연한다.

퍼포밍 본 행사에 앞서 16일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전당 문화창조원(B3층) 대나무정원에서 차진용 ㈜ 파파오가닉 대표가 진행하는 커뮤니티 라디오 프로그램 푸드 랩 팟케스트가 열린다. 이날 차 대표는 ‘건강한 우유’와 ‘우유란 무엇인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팟캐스트는 온라인(https://soundcloud.com/byungseo-yoo)을 통해 청취 가능하다.

‘커먼키친 스윗스팟’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ACC 홈페이지(www.acc.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