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드림스타트 겨울방학 프로그램 출발

전남 영광군은 학생들의 방학을 맞아 드림스타 아동들의 여가 선용과 학습 증진을 위해 다양한 겨울방학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18일 영광군에 따르면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보드게임, 경제교육, 창의로봇 등 3개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창의력,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양육자의 양육 부담을 해소시키고자 마련됐다.
<사진>

보드게임교실은 다양한 보드게임 교구를 활용해 학습 흥미를 높여주고 창의력, 집중력, 수리능력 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사고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함이며, 경제교육은 아동의 수준에 맞게 교재 및 교구를 활용, 돈의 개념과 돈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했다.

창의로봇 교실은 로봇의 기본 원리를 배우고, 창의력 사고 및 과학의 기본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업에 참여한 아동은 “방학에 집에 있는 것보다 드림스타트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방학을 보람차게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동들에게 건강 보육 복지 분야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2018년에는 위기가정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진행하는 등 내실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아이들이 꿈을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