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신입생 등록금 대출 공지, 신청기간 등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확인 필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http://www.kosaf.go.kr 

한국장학재단이 신입생 등록금 대출 이용에 대해 공지했다. 

29일 한국장학재단 공지사항에 따르면 "대학 입시 일정이 1주일씩 미뤄진 점과 설 연휴로 인해 대학(교) 학부 신입생 등록금 대출 이용을 오는 2월 10일부터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은 소득분위 결과를 29일부터 오는 2월 1일(목)까지 순차적으로 신청자의 휴대폰 문자 및 이메일로 통보한다.

대학(교) 학부 신입생 등록금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2월 8일까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며 증빙서류 제출 및 확인이 완료된 대학(교) 학부 신입생만 이용할 수 있다. 

대출 운영 기간은 오는 2월 10일부터 11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특히 대출 이용 희망자는 2월 9일까지 입학하려는 대학(교) 등록금 수납 가상계좌의 휴일 수납이 가능한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휴일에 대학(교) 등록금 수납 가상계좌 이용 불가할 경우, 등록금(등록금대출 포함) 수납이 불가하다. 

또한 2월 9일까지 학자금 대출 심사 거절 사유를 확인한 후 해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국장학재단 2018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은 지난해보다 보름 정도 앞당겨 2월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고3 재학생을 비롯 2018년도 신입생과 편입생, 복학생은 국가장학금 2차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