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목포
목포시,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용역 착수보고회
목포시,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용역 착수보고회

오는 10월 실시계획 인가 신청 예정

목포
전남 목포시가 지난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목포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조사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

이날 보고회는 시 관계자를 비롯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지역본부 노성화 본부장, 임성지구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임성지구 도시개발 사업의 본격 추진을 알리는 조사설계용역이 지난해 12월 착수된 가운데 이날 보고회는 임성지구 개발계획, 실시설계 및 추진계획 등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LH는 조사설계용역을 통해 개발계획, 도로·공원 등 기반시설을 설계하고, 실시계획 인가를 위해 필요한 행정절차를 진행해 오는 10월 전라남도에 실시계획 인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LH가 임성지구 개발사업을 본격 추진함에 따라 지난 10년간 재산권을 제한받아 온 주민들은 불편함이 해소된다.

시 차원에서는 금융비용이 절감됨에 따라 주민이득 증대, 인구 유출방지 등 긍정적 효과가 나타나고 도로·공원 등 공공시설물을 LH가 조성함에 따라 2천억원 이상의 재정부담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생산유발효과 6천500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2천72억원, 고용유발효과 3천920여명 등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목포시 관계자는“LH, 주민 등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친환경 문화도시를 지향하는 21세기형 신도시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목포/김정길 기자 kjk@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