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의 간판 아나운서였던 배현진 아나운서의 근황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배현진 아나운서는 최승호 mbc 사장이 취임되며 mbc 뉴스데스크 메인앵커 자리에서 내려왔다.

과거 mbc 파업이 이어지며 배현진 아나운서에 대한 일화는 일파만파 퍼졌다. 당시 양윤경 기자가 밝힌 양치질 사건, 신동진 아나운서가 밝힌 피구대첩, 아나운서 국장 신동호와 함께 배신남매라 불린 사연 등은 충격적이었다.

MBC 사장으로 취임된 최승호 PD는 배현진 아나운서가 장수하는 이유에 대해 “2012년 파업 도중 대열을 이탈해 돌아갔다는 것에서 찾아야 한다. 파업에 끝까지 참여했던 아나운서들은 화면에서 축출돼 아이스링크, 세트장 관리직 역할을 받아들이거나 결국 프리랜서의 길을 선택했다”며 “영원히 MBC 앵커로 여왕처럼 살 것이라 생각했을까”라며 일침을 날리기도 했다.

배현진 아나운서는 편집1센터에서 뉴스데스크 편집부로 발령났다. ‘뉴스데스크’ 하차 이후 배 전 앵커의 사진이 MBC 홈페이지에서도 삭제됐다.

이후 최승호 사장은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배현진 아나운서에 대해 “시대적인 아픈 상처”라며 “구체제 mbc 뉴스의 중심에 서있엇다. 뉴스에 대해 저희는 대단히 문제 많았다고 생각하며 국민을 배반하고 공영 방송역할을 저버린 뉴스의 중심에 있었던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mbc가 잃어버린 신뢰를 되찾기 위해 노력하는 상황에서 배현진 아나운서가 뉴스에 출연하거나 뉴스 중심으로 활동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