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자유한국당 '당사 출입금지…취재 거부'

홍준표 대표, 류여해 전 최고의원 성희롱 관련보도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일 종합편성채널 MBN을 상대로 자유한국당 당사 출입금지는 물론 취재 및 시청 거부라는 이례적인 조치를 취한것으로 알려졌다.

MBN이 홍 대표의 성희롱 의혹에 대해 보도한 데 따른 것이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MBN은 내가 류여해 전 최고위원을 수년간 성희롱했다고 보도했다"며 "류 전 최고위원을 안 것은 지난 4월 대선 때 '적반하장' 방송에 출연할 때부터인데 어떻게 수년간 성희롱을 했다는 보도를 할 수 있느냐"고 따졌다.

그러면서 "오늘부터 MBN의 (한국당 당사 내) 부스(자리)를 빼고 당사 출입을 금지하며, 취재 거부, (또) 전 당원들에게 시청 거부를 하도록 독려할 것"이라며 초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다.

여야를 불문하고 특정 정당이 특정 언론사에 대해 전면적인 출입금지 및 취재 거부 조치를 하는 것을 극히 드문 일이다.

홍 대표는 "SNS에만 가짜뉴스가 있는 것이 아니라, 종편에도 가짜뉴스가 범람하고 있다"며 "더이상 참고 볼 수가 없어 오늘부터 한국당은 가짜뉴스와의 전쟁을 선포한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왼쪽)와 류여해 전 최고위원 /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후 자유한국당 원내행정국은 소속 의원들에게 "MBN에 대해 ▲당 출입금지 및 부스 제거 ▲당 소속 의원 및 당직자 등 취재 거부 ▲해당 언론 시청 거부 운동 독려(당원 대상) 조치를 하니 의원들도 참고해 가짜뉴스와의 전쟁에 동참해달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또 MBN에도 공문을 보내 이런 사실을 통보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도 이날 오후 브리핑 통해 "제1야당 대표를 떠나 한 인간에 대한 인격 살인"이라며 "당 출입금지와 취재 불허, 시청 거부 운동을 비롯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가짜뉴스와의 투쟁 수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MBN은 한국당의 조치에 대해 "기사 하나에 대해서만 문제를 제기해야지 왜 MBN 언론사 전체를 가짜뉴스라고 모독하느냐. 한국당을 출입하는 모든 언론을 길들이는 조치"라고 거세게 항의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