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능력시험,38회 한국사시험 정답 공개, 합격자발표 2월 14일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http://www.historyexam.go.kr

제 38회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이 3일 오늘 오전 10시에 실시됐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국사편찬위원회가 주관하고 초·중·고급 3종류로 구분해 시행되며, 인증등급은 급수별 만점의 60% 이상으로 하되, 70% 이상인 경우 1급(고급), 3급(중급), 5급(초급)으로 인증한다.

제38회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의 정답은 시험이 끝난 직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 초·중·고급 시험의 문제지와 함께 정답표가 공개됐다.

시험 문항에 대한 이의 신청은 5일 오전 9시부터 7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함격자 발표는 14일 오전 10시에 발표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서 성적 조회 및 성적 통지서, 인증서 출력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은 공무원 시험과 임용 시험 등에 가산점이 부여되는 등 혜택이 많아 갈수록 응시자가 늘고 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각종 혜택으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5급 공채(행정,외교), 입법고시 응시자격 부여, 3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초, 중등교사 임용시험 응시자격 부여, 공무원 연금공단, 한국철도공사 등 다수 공기업 채용 시 가산점 부여, 대학의 수시 모집 및 육군·해군· 공군· 국군간호사관학교 입시 가산점 부여 등이 있다.

또, 응시자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점수 유효기간에 대해서는 홈페이지에 "인증서 유효기간은 인증서를 요구하는 각 기관에서 별도로 정함"이라고 공지가 돼있다.

각자가 지원하는 근무지에서 별도로 유효기간을 정해준다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기업에선 2년에서 5년까지 유효기간을 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