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5일 아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시기 아직 미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추후 공지 예정

2018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및 접수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일부 매체에서 밝힌 오늘부터 진행된다는 보도가 나왔지만 사실이 아닌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장학재단은 일부 매체에서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기간을 5일부터 오는 3월 8일까지도 진행될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왔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 측 관계자는 "오늘부터 진행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며, 오는 12일경에 홈페이지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12일로 예정이기때문에 정확한 상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현재 국가장학금은 I,II 유형과 다자녀 전형, 지역인재장학금 등 총 4개로 나눠어져있으며, I 유형은 소득8분위 이하 계층이며 성적 기준은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의 경우는 미적용하지만 재학생의 경우는 직전학기 12학점 이상을 이수해 80점 이상 취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적용된다.

II 유형은 대학연계지원형으로 대학별 자체 기준에 따라 지원하되,  ▲장애인, 대학생 자녀가 2명 이상인 가구 또는 자녀가 3명 이상인 가구의 학생 ▲긴급 경제사정 곤란자 ▲선취업-후진학 학생 등이 우대지원 권고 사항이다.

다자녀 전형은 국내대학의 소득 8구간(분위) 이하, 1993.1.1 이후 출생자, 1~4학년 셋째 이상 대학생으로써 성적기준 충족자 (2014년 이후 입학자, 미혼에 한함)만 적용 받을 수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