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제설기동반 가동 제설작업 총력

취약지역 염화칼슘·제설용 소금 살포

전남 목포시가 최근 재난안전상황실 운영하고 비상 근무를 실시하며 제설 작업을 펼쳤다고 5일 밝혔다.
<사진>

목포는 지난 3일 새벽부터 눈발이 시작돼 강풍과 함께 많은 눈이 내렸다. 영하 7도까지 떨어질 정도의 강한 한파까지 겹쳐 시는 재난 예경보시스템을 가동하는 등 재난 대비에 만전을 기했다.

시는 3일 새벽 3시부터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제설기동반을 가동해 제설차량으로 염화칼슘을 살포하는 등 도로면 결빙 예방에 힘을 쏟았다.

특히 백년로 용해 동아아파트 4거리와 목포과학대학교 앞 등 주요 간선도로 경사로와 양을산 터널 주변 및 하당 터미널 고가 등 상습결빙구간에 제설차량 6대를 투입해 5일 오전까지 염화칼슘 146t, 제설용 소금 141t을 살포하는 등 집중적인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박홍률 시장은 5일 오전 6시 전 직원을 비상소집해 13개 주요 취약지역의 제설 작업을 지시하고, 현장을 순회하며 제설 상황을 점검했다. 시 직원들은 눈삽 등을 이용해 인력으로 인도, 버스승강장 등에 쌓인 눈을 쓸었다.

시는 목포시 건설기계연합회와 중장비 임차협약에 따라 굴삭기 24대를 각 동에 긴급 배치해 이면도로에 대한 제설작업도 실시해 출퇴근 시간대 통행 불편이 없도록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빙판길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내 집·내 점포 앞 눈치우기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목포/김정길 기자 kj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