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나눔 장터 운영

5일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전남농협 1층 현관에서 열린 나눔장터에서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이 판매 물건을 선보이고 있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날 무안 스카이웨딩컨벤션에서 본청 간부, 직속기관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가게와 나눔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라남도교육청은 5일 무안 스카이웨딩컨벤션에서 본청 간부, 직속기관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가게와 나눔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나눔의 가치와 자부심을 배양시키고 나눔 실천의 생활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아름다운 나눔학교 운영에 협조, 사회의 생태적·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동참, 나눔장터 운영에 협조, 도내 학생·학부모 활동천사단 및 나눔교육 강사 양성에 협조, 우수 공익상품 활용 권장 등이다.

업무협약이 끝난 뒤에는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전남농협 1층 현관에서 쓰지 않는 헌 물건 등을 이웃에게 내놓아 나눔을 실천하고 검소한 생활문화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나눔 장터를 운영했다.

나눔 장터에는 전라남도교육청 및 산하기관, 전라남도의회교육위원회, 전라남도청, 전남지방경찰청 등 유관기관 직원들이 동참했다.

장만채 전남도 교육감은 “이번 협약으로 전남의 학생 및 교직원에게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재사용과 재순환을 통해 자원을 아낄 수 있도록 아름다운가게와 지속적인 협력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