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지역정가도 ‘미투’ 소용돌이 빠지나

SNS에 기초단체장 출마예정자 성추행 주장 제기돼

2003년 성희롱 사건 내용 및 백서 표지 사진 올라와

페북 ‘광주의 오월을 기억해주세요’ 운영자가 올려

“출마예정자, 백서 삭제·폐기 요청했다” 주장도
 

6·13지방선거에서 광주광역시 한 기초단체장에 출마할 입후보 예정자가 15년 전에 평소 알고 지내는 여성을 성추행했다는 내용의 글이 SNS에 확산되고 있다. 최근 서지현 창원 지검 통영지청 검사의 성추행 피해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고백이 광주지역 정가까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6일 오후 페이스북 페이지 ‘광주의 오월을 기억해 주세요’ 운영자는 광주 한 기초단체장에 출마예정자인 A씨의 실명을 거론하며 A씨가 지난 2003년 여성 B씨를 성추행 했다는 내용의 글 과 함께 ‘A씨의 성희롱 사건 백서’ 제목의 책자 표지<사진>를 해당 페이스북에 올렸다. 

이 글에서 페북 운영자는 “당시 A씨가 새벽에 알고 지내던 여성 B씨에게 전화를 걸어 ‘나는 밤만되면 여자 생각이 나는데 너는 어떠냐’는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다른 지인의 집에서 그 지인이 자리를 비운 틈을 타 B씨에게 강압적으로 스킨십을 하는 등 성희롱적 발언을 2013년 1월부터 4월까지 여러 차례 했다”고 적었다. “이날 술자리가 끝난 뒤에는 지인이 잠든 틈을 타 강제로 B씨를 침대에 눕힌 후 ‘끌어안고 자자’고 요구했다”고도 설명했다.

운영자는 또 "B씨의 문제 제기에 A씨는 ‘이젠 이것도 성희롱이라고 하겠네’라는 발언을 했다”며 “얼마 전 검찰 내부에서 폭로된 사건 당시 안태근 검사장이 모 검사가 성추행에 대한 문제제기를 하자 어깨를 툭툭치며 ‘이것도 성희롱 인가? 격려지?’라고 발언한 것과 두 사례가 비슷하다”고 언급했다.

페북 운영자는 “이후 ‘A씨 사건 해결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가 꾸려졌지만 A씨가 B씨에 대해 허위 사실을 유포해 2차 피해를 가했다”면서 “그럼에도 대책위의 조사가 진행되자 A씨가 갑작스레 망월동에서 자해소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어 “결국 대책위는 A씨가 조사위를 기만하고 조사에 성실히 응하지 않았고 자해소동으로 더 이상의 문제제기를 어렵다고 판단, 사건을 백서로 발간했다”면서 “A씨가 최근 기초단체장 출마를 공식화했고, 백서를 보관중인 기관에 연락을 해서 삭제와 폐기를 요구했다”고 적었다.

운영자는 이와 함께 “더불어 민주당은 현재 사건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세운 7대 인사원칙에 따르면 성범죄 관련 경력자는 즉각 컷오프 대상이다. 민주당은 원칙에 따라 A씨를 이번 공천에서 컷오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A씨는 스스로가 저지른 성범죄에 대해 사죄하고 광주 C구 유권자의 대표가 될 자격이 없음을 인정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운영자에 따르면 이 백서는‘A씨 성희롱 사건 해결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가 발간했다. 현재 ‘인권연구소 창’(서울 소재)이 보관중이라고 전했다. 운영자는 최근 A씨의 기초단체장 출마 소식에 최근 인권연구소 창을 방문, 백서를 확인하고 내용을 열람·발췌해 이날 글을 올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비상대책위원회는 당시 한국여성총학생회 연합회와 복수의 여성 등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페이스북 게시 내용과 운영자 말이 사실일 경우 미투 열풍 사회적 분위기와 맞물려 큰 소용돌이에 휘말릴 것으로 보인다. 남도일보는 페이스북 내용과 운영자 발언에 대한 A씨 입장을 듣고자,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연락했으나 밤 늦은 시간 때문인지 연결이 되지 않았다.

한편 A씨는 최근 출판기념회를 갖고 6·13지방선거 광주 C구청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