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전남농관원, 업무협약

“신선하고 안전한 농식품 공급 협력”

농협 전남지역본부와 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은 6일 농식품 안정성, 품질관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협 전남지역본부 제공
농협 전남지역본부와 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은 6일 농협 전남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안전농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남농협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이 앞장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과 공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 체결로 농관원은 농산물이 농협판매장(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등)에 출하되기 이전 생산단계에서 잔류농약 검사 등을 대폭 확대하고, 농식품 안전관리를 위한 농업인 교육, 원산지표시 제도 정착과 부정유통 신고 활성화로 농식품 유통질서 확립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 양 기관은 판매장 내 농산물에 대한 원산지 조사·단속·지도·교육·홍보 등에도 적극 협력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박중신 농관원 전남지원장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농식품 안전성을 강화함으로써 전남 농산물의 인식 전환과 함께 신뢰도를 올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태선 농협 전남본부장은 “농관원 전남지원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고품질 안전농산물 공급을 통한 농산물 판매 확대로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