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설 연휴 행정 공백 없다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7개 분야 종합상황실 운영

전남 해남군은 설 명절을 맞아 연휴기간인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분야별 대책반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상황실은 군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중심으로 불편사항에 즉각 대처하기 위해 총괄반을 비롯해 가축질병, 재난·안전, 산불, 교통 및 청소, 보건, 급수공급 등 7개 분야로 편성해 비상근무 상황을 유지한다.

전국적인 AI 확산과 관련해 방역대책상황실이 운영되며, 거점소독시설과 이동통제초소 등의 운영이 강화된다. 더불어 귀향객 등에 대한 축산농가 방문 자제 지도와 명절 전후 축산농가 일제소독·차단방역도 실시된다.

최근 잇따른 화재사고와 관련해 각종 사고와 재난발생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재난종합상황실이 운영되며, 국가안전대진단과 연계해 관내 121개소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마쳤다.

해남읍 생활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는 오는 15일과 17일 정상적으로 처리하며, 연휴기간 ‘처리 상황반’과 ‘기동처리반’을 구성해 민원 및 투기신고에 대처할 계획이다.

또 설 당일인 2월 16일 보건소내에 내과진료반을 편성·운영하며, 해남종합병원, 해남우리종합병원, 해남한국병원, 우석병원은 응급실 전담의사를 지정,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또한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해 의료 불편을 최소화해 나갈 예정으로 연휴기간 운영 병·의원은 군 홈페이지( http://www.haenam.go.kr) 또는 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haenam.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연휴기간 동안 땅끝전망대를 비롯해 공룡화석지, 고산유적지, 우수영 등 주요 관광지도 쉬는 날 없이 정상 운영된다.

군청 앞 군민광장 지하주차장도 14일부터 18일까지 무료로 개방하며, 무인민원발급기도 군청 종합민원과, 읍·면사무소, 땅끝항, 우수영항 등 18개소에서 이용할 수 있다.

최성진 해남군수 권한대행은 “최근 한파가 이어지면서 군민 생활에도 어려움이 많이 발생했다”며 “군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해남/임권석 기자 i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