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람들
광주체육중·고 ‘청렴선포식’ 성료
광주체육중·고 ‘청렴선포식’ 성료

교사·운동부지도자·학부모 등 100여명 참석

clip20180208150118
광주체육중·고등학교(교장 김귀회)가 지난 7일 체육고 새마음관에서 ‘청렴선포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날 행사엔 학교운동부 운영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감독교사 20여 명, 운동부지도자 40여 명, 학부모 대표 30여 명, 광주시교육청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투명한 운동부 운영’과 ‘공정한 업무처리’를 함께 다짐했다.

시교육청 체육복지건강과에선 광주지역 학교운동부 청렴도 제고를 위해 지난해 12월 ‘학교운동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이번 광주체육중·고등학교 청렴선포식을 추진하는 등 운동부 운영과 관련한 청렴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광주체육중·고 감독교사 대표로 청렴선서에 참여한 김기주 교사는 “개인적으론 학부모님들 앞에서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선서를 하게 돼 영광스럽지만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청렴선포식 행사를 계기로 학교운동부 운영, 더 나아가 광주교육현장의 투명성 확립을 위해 평소에 놓쳤던 부분이 없는지 다시금 살펴보겠다”고 청렴한 학교풍토 조성을 위한 각오를 드러냈다. 체육고 박재규 교사도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로 신뢰받는 교육행정 문화를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