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람들
호남직업전문학교 설립 25주년 기념식
호남직업전문학교 설립 25주년 기념식

지난해까지 고용노동부 평가서 15회 A등급

이사장님 직무
(재)한국능력개발원 호남직업전문학교(김윤세 이사장·사진)가 올해로 설립 25주년을 맞았다.

8일 호남직업전문학교는 광주 서구에 위치한 제이아트컨벤션에서 재단이사와 감사 및 각 재단 교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뜻 깊은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모두의 열정! 함께 가는 미래!’라는 비전 제시로 열린 행사에는 한국능력개발원 산하기관인 호남직업전문학교와 서울시북부기술교육원, 건설근로자 무료취업지원센터와 광주외국인력지원센터 등 전 교직원 90여명이 참석했다.

호남직업전문학교는 ‘전국 최고’라는 명성과 함께 고용노동부가 1999년부터 2017년까지 실시한 16회 평가 중 15회 동안 전국 우수 직업전문학교로 A등급 평가를 받았다.

한국능력개발원은 호남직업전문학교를 비롯해 서울시민을 위한 직업능력개발교육기관인 ‘서울시 북부기술교육원’과 건설 근로자들의 기능 향상 훈련 및 무료취업지원을 위한 ‘건설근로자 무료취업지원센터’, 외국인 근로자들의 한국문화 장착을 통한 상담 및 복지지원을 위한 ‘광주 외국인력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우즈베키스탄 노동부장관 행정고문 위촉을 받은 김윤세 재단이사장은 “각 국의 외국인 근로자들이 국내에서 안정적으로 체류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