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9개 대학, MOU

금호타이어는 8일 대전 세일즈 트레이닝 센터에서 9개 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대표 김종호)는 지난 8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세일즈 트레이닝 센터에서 두원공과대학 등 9개 대학과 타이어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맞춤형 인력 취업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조선이공, 서영, 전주비전, 경남정보, 두원공과, 대구공업, 동의과학, 수원과학, 용인송담대학 등 총 9개 대학이 참여했다. <사진>

금호타이어는 오는 3월 해당 대학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최종 취업의사가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타이어 전문가 교육을 진행한 후 금호타이어 특화유통점인 전국 타이어프로에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타이어프로는 타이어와 관련된 점검과 기초 경정비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호타이어의 특화유통점이다. 타이어 추천 및 교체는 물론 공기압 점검, 인치업, 휠 얼라인먼트, 진동 조정, 발란스 등 타이어와 직접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표준화된 점검 서비스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가장 잘 교육된 타이어 전문가들을 배치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전국 타이어프로를 대상으로 지난 2015년 우송정보대학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것을 시작으로 작년에는 5개 대학과 MOU을 체결한 바 있다.

/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