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공공도서관, 봄학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유화교실·요가 등 다양

영암공공도서관이 오는 2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연중 및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모습. /전남도교육청 제공
영암공공도서관이 오는 20일부터 3월 4일까지 연중 및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학기에는 총 일곱 강좌를 운영하며, 주요 모집 강좌로는 ‘유화교실’,‘프랑스자수’,‘리딩보드놀이지도사(2급)’,‘알찬 스마트폰 활용레시피’와 사회배려계층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재활요가’, ‘한바탕 셀위댄스’등이다.

이중 ‘리딩보드놀이지도사(2급)’ 과정은 보드게임을 독서와 접목한 새로운 학습문화프로그램 지도사 과정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면 교육기관이나 문화시설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한 찾아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재활요가’, ‘한바탕 셀위댄스’ 강좌는 시각 및 지적장애 거주시설인 사회복지법인 광명원과 연계한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으로, 움직임의 제약으로 활동량이 부족한 수강생에게 근력을 키워주고, 자신감 및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재료비와 교재비만 본인이 부담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담당자에게 전화로(061-473-0692·6786) 문의하면 된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