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영광
영광군, 작년 고충민원 처리 도내 ‘최우수’
영광군, 작년 고충민원 처리 도내 ‘최우수’

권익위 평가서 전국 군 중 3위 차지

전남 영광군이 최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2017년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에서 전남도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영광군은 총점 89.5를 획득해 우수(A+)등급으로 도약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국 군 단위 평가 점수가 소폭 상승한 반면 영광군은 모든 지표에서 대폭 상승해 전국 82개 군 단위에서 3위에 오르는 등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가 시작된 이래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영광군은 2015년 평가에서 도내 11위, 2016년 9위로 중위권에 머물렀으나 2017년에는 작년 대비 23.6점이 향상돼 당당히 전남도 1위를 차지하며 민선6기 군정방침(공개·공정·공명·공감행정)에 걸맞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번 집단·고충민원 처리과정에서 대안제시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해 군정에 대한 군민 만족도를 꾸준히 향상시킨 노력이 민원인 만족도 전화설문조사에서 15점 만점을 얻기도 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민선6기 4개의 군정 방침 중 군민과의 ‘공감행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행복소통실과 열린 군수실 운영을 통해 군민의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청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공직자가 더욱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관용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