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항, 중국, 일본 등 노선 증편 및 베트남, 필리핀, 타이완 등 노선 다변화

무안국제공항이 항공노선 증편 및 다양한 노선 취항으로 년간 이용객 5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라남도는 무안국제공항의 항공 노선 다변화에 온힘을 쏟은 결과, 3월부터 중국 상하이 노선이 재취항하고 일본 기타큐슈 노선이 정기선으로 전환하는 등 다양한 노선이 증편된다고 17일 밝혔다.

3월 마지막주부터 중국 동방항공의 중국 상하이 노선이 수요일, 토요일 주 2회 재취항하고 일본 기타큐슈를 운항하는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의 부정기 노선이 화·금·일요일 주 3회 정기 노선으로 전환된다.

또 필리핀 보라카이와 세부 정기노선도 각각 목요일, 일요일과 수요일, 토요일 주 2회 운항할 예정이다. 

일본 가고시마·삿포로·오사카·돗토리, 베트남 하노이·호치민·다낭, 타이완 타이베이 등 다양한 국제노선이 신설 또는 증편 운항할 계획이다.

여기에 소형항공사 에어필립이 무안국제공항을 거점공항으로 4월 12일부터 운항을 개시할 예정이어서 공항 활성화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사드 후폭풍으로 29만 8000명에 머물렀던 무안공항 연간 이용객은 이같은 운항노선 확대와 접근성 개선에 힘입어 지난 2007년 개항 이래 처음으로 5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