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달리는 장난감나라’ 인기

운영 첫 달 184명 이용…지난해 평균 85명

이달부터 대여자격도 완화…부모주소만 확인

전남 여수시가 ‘아이나래 달리는 장난감나라’를 운영한 후 장난감 대여자수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아이나래 달리는 장난감나라’를 운영한 후 장난감 대여자수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동식 장난감 대여소인 달리는 장난감나라는 운영 첫 달인 지난달 184명이 이용했다.

달리는 장난감나라 운영 전인 지난해 한 달 평균 대여자수(85명)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시는 기존 장난감나라 1·2호점을 방문하기 어려운 가정을 위해 5t 트럭을 개조한 달리는 장난감나라를 지난달 4일 첫 운영했다.

이후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구 밀집지역과 읍·면지역을 2주 간격으로 순회하고 있다.

달리는 장난감나라는 집 가까운 곳에서 기존 장난감나라에서 보유한 1천51종 1천199점의 장난감을 빌릴 수 있어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시는 이달부터는 대여자격을 가족 중심에서 부모 중심으로 변경해 수혜범위도 늘렸다.

기존 자격은 여수시에 주소를 둔 0~6세 아동의 가족으로 부모와 아동이 같은 주소에 있어야 했다.

이 기준이 이달부터는 조부모를 포함한 부모만 여수시에 주소를 두면 되도록 완화됐다.

여수시 관계자는 “달리는 장난감나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매우 크다”며 “운영지역을 넓히는 등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장난감나라 1·2호점은 진남경기장 스포츠센터와 시청 직장어린이집에서 운영 중이다.

여수/백충화 기자 cho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