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민상 주인공 찾아요”

서구, 제24회 서구민상 후보자 추천

광주광역시 서구는 주민화합과 복리증진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주민의 공로를 알리기 위해 ‘제24회 서구민상’후보자를 추천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서구민상은 ▲사회·봉사 ▲아름다운 도시가꾸기 ▲교육·문예·체육 ▲지역·경제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부문별 1명씩 모두 4명을 선정하게 된다.

먼저 ‘사회·봉사’부문은 극진한 효행이나 희생적인 봉사로 훈훈한 감동을 전하는 등 사회의 귀감이 되는 구민을 선정하게 되며, ‘아름다운 도시가꾸기’부문에서는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 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이 큰 구민을 뽑게 된다.

또 ‘교육·문예·체육’부문은 학문·교육분야에 괄목할 만한 연구실적으로 학술에 기여한 주민이나 지역인재 육성 및 교육발전 그리고 전통 문화예술 전승 및 체육진흥으로 지역의 명예를 선양한 주민을 선정하게 된다.

아울러 ‘지역·경제’부문에서는 남다른 창의력으로 지역발전에 공이 크거나 농·축산분야에서 생산력 향상 또는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한 주민을 서구민상 주인공으로 선정한다.

서구민상 후보 대상은 지난 1일 기준 서구 관내에서 3년 이상 거주한 주민으로 같은 공적으로 상을 수상한 경력이 없어야 한다. 추천은 각급 기관 및 사회단체장, 지역교육장 및 대학 총·학장이 할 수 있으며 30인 이상 지역주민들이 연대해 추천할 수도 있다.

후보자 추천을 원할 경우 추천서와 함꼐 공적조서, 이력서, 사진, 작품 등 심사에 필요한 공적자료를 첨부해 다음달 20일까지 서구청 문화체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서류는 ‘서구민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오는 5월 초 예정인 서구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