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평당, 지방선거기획단장에 황주홍 선임

“선대위 사전 준비 목적”…당 약칭도 정할 예정

민주평화당은 지방선거대책위원회 구성 준비를 위해 지방선거 기획단을 만들기로 하고, 단장에 황주홍<사진> 의원을 임명했다.

최경환 민평당 대변인은 19일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후 브리핑에서 “당헌에 3월 중 지방선거 대책위원회를 구성하도록 돼 있다”며 “선대위 사전 준비와 지방선거 대비를 위해 지방선거기획단을 구성하고 황 의원을 단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최 대변인은 이어 “국회 내 당 사무실과 중앙당사 문제와 관련해선 이번 주말까지 국회 본청 내에 당 대표실과 원내대표실 입주를 완료하고, 중앙당사 역시 이번 주 안에 내부 공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평당은 또한 당내 여론에 따라 약칭을 현재 ‘민평당’에서 ‘평화당’으로 변경하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최 대변인은 “약칭을 평화당으로 바꾸면 어떻겠느냐는 당원들의 자체 여론조사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이뤄지고 있고, 다른 여러 지역에서도 의견들이 나오고 있다”며 “이에 따라 당에서 공식적으로 당원과 시민을 상대로 ‘민평당’이 좋은지 ‘평화당’이 좋은지 여론조사를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민평당 내 일각에서는 남북관계가 주요 관심사로 떠오른 시점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DJ)의 ‘햇볕정책’ 계승을 더 확실히 부각하려면 ‘평화당’이라는 명칭이 더 적절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의 차별화를 위해서도 ‘평화당’이 낫다는 얘기도 나온 것을 전해졌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