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름, 박지우 '국가대표 박탈' 청와대 국민청원 하루만에 20만명 돌파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http://www1.president.go.kr/petitions?order=best

노선영 선수 왕따 논란이 확산되면서 김보름과 박지우 선수의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해달라는 국민청원이 청원 하루만에 20만 명을 넘어섰다.

19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 경기에서 김보름 박지우 노선영으로 구성된 한국 여자 팀추월 대표팀은 이날 경기에서 3분03초76을 기록, 예선 7위로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8강전이 끝난뒤 박지우(왼쪽), 김보름 선수의 외면속에 노선영 선수가 경기장을 나서고 있다

논란은 경기 직후 김보름과 박지우의 경기 운영 방식을 두고 일부에서 노선영 선수 왕따 논란이 일면서다.

이날 레이스 중반부터 선두에 달리던 노선영 선수가 체력 안배를 위해 후미로 빠진 순간, 김보름과 박지우가 노선영 선수를 의식하지 않고 스퍼트를 올렸다.

이에 노선영 선수와 김보름 박지우 사이가 벌어졌고, 김보름과 박지우는 노선영 선수를 제쳐두고 골인했다. 결과는 예선 탈락

더욱 문제가 된 것은 경기 직후 김보름 박지우 선수의 인터뷰 태도였다.

김보름과 박지우는 인터뷰 내내 준결승 진출 실패를 노선영 선수 탓으로 돌렸고, 급기야 노선영 선수를 홀로 둔 채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논란이 확산되면서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김보름, 박지우 선수의 자격박탈과 적폐 빙상연맹의 엄중 처벌을 청원합니다" 청원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오늘 여자 단체전 팀추월에서 김보름, 박지우 선수는 팀전인데도 불구하고 개인의 영달에 눈이 멀어 같은 동료인 노선영 선수를 버리고 본인들만 앞서 나갔습니다 그리고 인터뷰는 더 가관이었습니다 이렇게 인성이 결여된 자들이 한 국가의 올림픽 대표 선수라는 것은 명백한 국가 망신입니다.

오늘 사건을 계기로 김보름과 박지우의 국대 자격 박탈 그리고 올림픽 등 국제 대회 출전 정지를 청원합니다 아울러 빙상연맹의 온갖 부정부패와 비리를 엄중히 밝혀 내어 연맹 인사들을 대폭 물갈이 하는 철저한 연맹 개혁의 필요성도 청원합니다. 글로 마무리했다.

청와대는 청원 인원이 20만명을 넘으면 공식 답변을 내놓고 있다.

현재까지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김보름과 박지우 선수의 자격 박탈과 적폐 빙상연맹의 엄중 처벌을 청원합니다” 글에는 20만 2057명이 동의한다는 서명을 남겼다.

경기 직후 김보름이 SNS 계정이 폐쇄되면서 국민들의 분노는 더욱 커져가고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