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U가 중국이 제기한 실격 판정 의혹을 잠재울 증거 영상을 제시했다. 

ISU는 공식 홈페이지에 지난 21일 열린 3000m 여자 계주 결승 당시 영상을 올리면서 “더 이상 이 문제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ISU가 공개한 사진 속에는 중국 선수가 최민정을 미는 장면이 고스란히 드러나 있다.

ISU가 영상을 공개하자 네티즌은 “다시 봐도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이면서 지난해 2017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여자 쇼트트랙 500m 결승 당시 상황을 되새기기도 했다.

사진=ISU공식홈페이지

당시 심석희는 마지막 바퀴 코너에서 추월하다 중국 판커신의 왼손에 오른발 무릎 부위를 잡히는 황당한 일을 당했다.

경기 후 심석희는 "평창올림픽을 앞두고 중국의 '나쁜 손'을 일찌감치 경험한 것이 다행이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심석희는 "평창 올림픽에서는 중국 선수들이 더욱 거칠게 나올 것"이라며 "반칙을 받을 상황을 만들지 않는게 중요하다. 반칙을 당해도 넘어지지 않고 버텨야 한다"고 말했다.

심석희의 말대로 지난 20일 쇼트트랙 여자 계주 결승에서 한국 대표팀은 중국 대표팀을 만나 위험한 상황을 맞았다.

처음부터 한국 팀을 의식한 듯한 레이스를 펼치는 것은 물론, 결승점을 앞두고 판커신이 최민정 선수에게 반칙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최민정은 판커신의 반칙에도 굴하지 않고 자리를 내주지 않으며 국민들의 뜨거운 응원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판커신은 자신의 반칙을 인정하지 못하고 실격 판정이 나오자 이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