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점표 중도건설 회장, 전남대 박사학위 취득

26일 학위수여식…‘주택도시기금 관리체계 연구’ 논문
 

신점표<사진> (주)중도건설 회장이 오는 26일 열리는 2017학년도 전남대학교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박사학위를 받는다. 신 회장은 ‘주택도시기금 건설자금 운용관리체계 방안 연구’라는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게됐다.

신 회장은 재정이 취약한 서민을 대상으로 주택공급지원과 주거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된 주택도시기금의 운용관리 지원평가 체계에 대해 연구했다. 논문에서 현재 운용지원체계는 심사평가 기준이 현 실정과 동떨어져 있고 엄격한 대출심사기준으로 인해 기금 이용자들이 많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실태조사 및 전문가 면담조사, 사례조사 및 평가를 분석해 기금 건설자금의 운용관리체계에 대한 개선안을 도출했다. 또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운용관리체계의 개선안을 시스템으로 구축하는 등 주택도시기금 운용관리 체계의 새로운 기준도 제시했다.

신 회장은 ㈜중도건설을 설립하고 20여년간 건축, 토목, 주택건설등 건설분야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역건설 활성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무주택 서민의 주거난 해소와 주택품질 향상에도 앞장서고 있다. 2004년부터 (재)심산장학회를 통해 우수인재를 선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또 ‘사랑의 쌀’을 기부하는 등 이옷사랑도 실천하고 있다. 신 회장은 차(茶)문화 자료관인 명우당을 설립해 전통차 홍보에 앞장서면서 전통차 연구비도 지원하고 있다. /김용석 기자 yski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