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예보, 전국 봄비 예보, 서울, 경기, 강원 미세먼지 농도 "나쁨"

광주, 전남 제주 남해안 최고 80mm 폭우 강풍 예비특보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2월 마지막 날인 오늘 전국날씨는 강풍과 함께 봄비와 대설 예비특보가 내려졌다.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예보됐으나 비가 내리면서 오후에는 보통 수준을 유지하겠다.

광주 전남을 비롯한 남해안에는 최고 80mm의 폭우가 내리겠고 비가 갠후에는 일시적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기상청 오늘 날씨 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대설 호우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에 전남과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낮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기상청은 내일 낮 제주도 일부지방에 호우 예비특보를, 내일 밤 강원도 산지에는 대설 예비특보를 발효했다.

호우 예비특보가 발효된 제주 남부와 제주산지에 많은 곳은 120mm 이상, 경남과 전남 남해안을 중심으로는 30~80mm 가량 내리겠다.

대설예비특보가 내린 강원산지를 중심으로는 최고 15cm의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그 밖의 남부와 충청도에서는 10~40, 서울 경기지역에서는 5~20mm 정도의 비가 오겠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인천 대구 4도, 강릉 수원 울산 3도, 대전 2도, 광주 6도, 부산 8도, 제주 9도로 오늘보다 3~7가량 높겠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대전 9도, 춘천 인천 세종 청주 8도, 대구 창원 수원 10도, 부산 울산 포항 목포 전주 11도, 광주 12도, 제주 18도로 예상된다.

3·1절인 내일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린 후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중부지방과 경상도, 전북에는 아침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주말 날씨예보에 따르면 내일 비가 온 후 일시적으로 기온이 떨어지겠다. 금요일까지 쌀쌀한 기온이 이어지겠고 주말인 토요일 일요일은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