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시즌 개막 알리는 전국 도로사이클대회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강진종합운동장 출발 158㎞
 

전남 강진군 관내 도로에서 펼쳐진 도로사이클대회 경기모습./강진군 제공

제65회 3·1절 기념 강진투어 전국도로사이클대회가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전남 강진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강진군이 후원하고 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강진투어 전국도로사이클대회는 매년 2~3월중 개최된다. 사이클 시즌 개막을 알리는 첫 대회이기도 하다.

겨울동안 전지훈련을 통해 기량을 쌓아온 800여명의 선수들이 대회에 참가해 열띤 레이스를 펼친다. 올 한해 어떤 선수가 두각을 나타낼지 가늠해 볼 수 있다.

전국의 엘리트 남녀 선수들은 강진종합운동장 앞을 출발해 158㎞에 이르는 개인 도로경기 두 번과 넷째 날 강진 성전산업단지에서 실시하는 크리테리움 경기까지 총 세 차례 레이스를 펼친다.

비교적 짧은 1.7㎞를 20회, 총 34㎞를 왕복하는 크리테리움 경기는 종목의 특성상 평균 주행 속도가 시속이 50km 이상을 유지해 어떤 다른 경기보다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가 펼쳐진다.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전국의 자전거 동호인 530명이 참가하는 1부 스페셜리그 78㎞, 2부 DMZ리그 52㎞를 경합한다.

강진군은 2018년을 강진만을 연상시키는 A를 모티브로 강진만 중심의 관광인프라, 자연, 문화자원 등 전국 최고의 관광도시로 도약하고자 A로의 초대를 기획하고 첫 전국 규모 대회인 강진투어 전국도로사이클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지난 20일부터 대회가 치러지는 전 구간을 점검해 파손된 도로를 복구하고 청소를 실시했다.

강진경찰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대회기간 동안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매일 200명의 인력을 투입, 교통통제를 실시할 계획이다.

사이클 국가대표 후보 선수단을 포함해 충북 음성군청, 가평고등학교 사이클팀 등 35개 팀 210명이 지난 1월부터 강진군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해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강진/이봉석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