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저소득층 희망키움통장 가입자 모집

1차 모집 신청접수 2일부터 16일까지

전남 장흥군은 차상위계층의 일을 통한 탈빈곤과 자립·자활에 도움을 주고자 희망키움통장Ⅱ 1차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총 4차례 모집(3월·6월 8월·10월)할 예정이며, 1차 모집은 2일부터 16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희망키움통장Ⅱ사업은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이하인 주거·교육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으로서 소득인정액이 약184만원(3인가구 기준) 이하 가구가 가입가능하다.

지원내용은 대상자가 희망키움통장Ⅱ 가입 후, 3년 동안 매월 10만원씩 적립을 할 경우 정부지원금 10만원이 매월 1:1로 매칭 적립되며, 통장가입 기간동안 근로를 계속하면서 자립역량교육 총 4회 및 사례관리 연 2회 이상 수행 시, 적립금 총 720만원과 이자를 수령할 수 있다.

가입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소득·재산조사를 거쳐 5월 초에 최종 대상자가 선정돼 통보된다.

한편 통장가입·유지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읍·면사무소 또는 장흥군청 주민복지과(061-860-0853)에 문의하면 된다.

군은 희망키움통장Ⅱ사업을 통해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을 향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가입자 발굴 및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장흥/김상봉 기자 ks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