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12~14일까지 모집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입주 작가·큐레이터 공모

광주문화재단, 12~14일까지 모집
 

미디어아트레지던스 스튜디오 전경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김윤기)은 미디어아트 작가의 창작 의욕 고취와 지역예술창작 활성화를 위해 빛고을아트스페이스에 운영하는 미디어아트 특화 레지던스 스튜디오 6개실에 입주할 작가 및 큐레이터를 공모한다.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사업 입주 작가에게는 ▲창작공간(스튜디오) 및 사무가구 일부 ▲창작지원금 ▲레지던스 프로그램(전시·국내외 교류·역량강화 워크숍·결과보고 도록 발간) 등이 지원된다.

작가 부담 및 의무사항은 ▲스튜디오 운영에 사용된 전기요금 등 공공요금 ▲입주공간 매달 15일 이상 이용 등이다.

입주작가 공모 접수기간은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이며 모집인원은 6명(팀)이다. 지원 자격은 올해 말까지인 운영기간 중 입주 공간에서 활발한 창작활동이 가능한 국내외 미디어아트 작가 및 큐레이터로 타 레지던스 스튜디오에 소속되지 않은 개인 또는 단체다.

입주를 희망하는 작가는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cf.or.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입주신청서, 창작활동계획서 등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jwjw0408@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사업은 지난 2012년 시작돼 지역 미디어아트 작가의 작품 창작과 역량강화를 돕고, 국내외 문화예술인 및 단체와 교류하고,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는 등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 기반 구축에 일조해왔다.(문의=062-670-7493)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