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적벽 버스 투어 24일부터

투어 2주전 인터넷 예약

전남 화순군은 날이 갈수록 전 국민들의 지대한 관심 속에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는 ‘천하 제일경’ 화순적벽 버스투어를 오는 24일부터 실시한다.
<사진>

화순군은 적벽 투어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매년 안전시설과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 적벽을 화순지역 대표 관광지로 가꾸는 데도 세심한 신경을 쓰고 있다. 우선 관광객들이 편히 대기할 수 있도록 출발장소인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제1주차장(이용대체육관 앞)과 이서 커뮤니티센터내에 대형 TV 세트를 설치하고, 냉·난방기 등 편의시설을 완비한 투어객 쉼터를 늘리고 화장실을 신축했다.

또 투어객들이 적벽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화순에 거주하는 사진작가들로 구성된 화순 사진봉사단이 매주 일요일 적벽으로 출동, 사진을 촬영하여 주소지로 배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에도 투어일은 매주 수, 토, 일요일로 기존과 같다. 1일 2회(오전 9시, 오후 1시30분) 화순읍 이용대체육관 앞에서 출발하고 이서 커뮤니티센터를 경유 한다. 투어시간은 총 3시간40분이 소요되며, 교통비는 1인당 1만원이다.

버스 탑승 장소는 화순읍 이용대체육관 앞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제1주차장과 이서면에 소재한 이서 커뮤니티센터이다.

적벽 버스 투어는 인터넷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전화로는 예약이 되지 않는다. 투어를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투어 희망일 2주전 오전 9시부터 화순군청 홈페이지 또는 화순적벽 버스투어 홈페이지(http://tour.hwasun.go.kr)에 접속, 사전에 예약을 해야 된다.

인터넷 예약은 한사람이 8명까지 가능하고, 단체 이용을 원할 경우 일행 중 몇 명이 나눠서 예약을 해야만 한다.

화순/서경찬 기자 sk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