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다양한 자전거 활성화 시책 추진

자전거보험 가입·무인대여소 확충·자전거교실 운영 등

전남 순천시는 자전거보험, 온누리공영자전거 무인대여소 확충, 시민자전거교실 운영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12일 순천시에 따르면 자전거 보험은 순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과 순천시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자전거를 타다 사고가 나면 최대 1천700만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고 자전거 사고 벌금이나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도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5월까지 2억5천만원의 예산으로 자전거무인대여소 5개소, 자전거보관대 75대, 온누리공영자전거 20대를 추가 확충하여 시민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순천시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이 일상생활에서 손쉽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안전체험교육장인 자전거문화센터(순천시 오산큰길 18)에서 시민자전거교실을 운영한다.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수강신청이 가능하고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신청을 받아 안전교육과 주행연습(체험) 위주로 운영하게 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신청방법은 전화신청(061-749-6364, 4880) 또는 인터넷신청(온누리공영자전거 홈페이지 bike.suncheon.go.kr)으로 하면 된다.

순천시 하길호 도로과장은 그 외에도 “자전거 도로확충,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정비, 자전거동호회와 함께하는 자전거 이용의 날 운영 등 다양한 자전거 활성화 시책을 추진해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천/김현수 기자 kh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