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포자도 즐겨요”

<수학포기학생>

광주수학체험센터 21일 개소

광주광역시교육청이 광주수학체험센터를 4월 1일 개소한다. 수학체험센터는 수학을 어려워하는 이른바 수포자들도 수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19일 광주교육청에 따르면 수학체험센터 구축은 2017년 교육부 전국 수학체험센터 운영 공모에 참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맺은 결실이다.

광주수학체험센터는 총 면적 316㎡에 체험센터, 수학사이버체험실, 수학자료실로 구성돼 있다. 4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상설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중학생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4시까지(점심시간 제외), 고등학생은 오후 5시30분부터 7시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참여를 원하는 학교 학급 또는 동아리는 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공문을 발송하면 된다. 여름엔 고등학생을 위한 수학 탐구교실도 운영한다.

주말 수학체험교실은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개별 신청할 수 있다. 7·8월을 제외하고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며 매월 두 번째 주 토요일 오전 프로그램(9시30분~12시)은 초등학생, 네 번째 토요일은 중학생 대상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광주수학체험센터 오정아 교사는 “수학체험센터는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스스로 깨닫도록 해서 수학을 배우는 과정을 운영한다”며 “수학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으니 많은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재미있게 놀다 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