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테크니션 기초·축제기획자 현장실습 과정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 수강생 23일까지 모집

전시 테크니션 기초·축제기획자 현장실습 과정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하 ACC)은 올해 전문인력 아카데미 프로그램 중 ‘전시 테크니션’ 기초 과정과 ‘축제기획자’ 현장실무 과정 수강생을 23일까지 모집한다.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는 세계적 수준의 ACC 자원 환경을 기반으로 문화예술 현장의 다변화에 부응하기 위한 각 분야별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시 테크니션’ 과정은 ACC에서 지난 2016년 국내 최초로 개설해 큰 화제를 모은 프로그램이다. 작품설치 및 프로젝션 맵핑에 이르는 기초과정부터 설치, 영상, 음향의 전문화 과정인 심화과정을 거쳐 현장실습까지 단계별로 진행된다. 또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전시 현장의 수요에 대응하는 국내 유일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ACC의 대표 축제들과 함께하는 ‘축제 기획자’ 현장실무 과정은 상반기에 진행되는 ‘어린이 가족문화축제 How Fun4’에 직접 참여하는 현장실습과정이 포함돼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관련 분야 1년 이상의 경력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지난해 ACC 축제기획자 기초과정 수료생들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ACC 홈페이지(www.acc.go.kr)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교육은 4월 7일부터 매주 주말에 진행된다.

한편, ACC는 올해부터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의 우수 수료생을 대상으로 해외기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한 설명회는 4월 4일 ACC 극장3과 4월 6일 서울 예술가의 집에서 열릴 예정이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