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용강가족도서관’ 문열어

총 39억 투입 지상 3층 규모

유아·장난감도서관 등 마련
 

광양읍 용강리 창덕아파트 인근에 가족도서관으로 건립된 ‘용강도서관’이 최근 정식 개관했다./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 광양읍 용강리 창덕아파트 인근에 가족도서관으로 건립된 ‘용강도서관’이 최근 정식 개관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용강도서관에서 정현복 광양시장과 송재천 광양시의회의장, 도·시의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용강도서관 3층 마로극장에서 식전공연으로 플롯과 오카리나 공연이 열렸으며, 야외에서는 테이프 컷팅식과 도서관 시설물 관람 등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그림책을 소재로 한 가족 이색음악회인 ‘설레임’과 가상수족관 체험, 희망 메시지 달기, 블록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 풍선아트 및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행사들도 열렸다.

그동안 광양읍 용강지구에는 아파트 밀집지역임에도 불구하고, 가까운 곳에 도서관이 없어 도서관 건립에 대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었다.

이에, 시는 2015년부터 국비 16억원을 포함한 총 39억원 투입해 지상 3층 규모로 도서관을 건립했다.

용강도서관에는 ‘유아·어린이 종합자료실’과 ‘장난감도서관’, ‘마로극장’, ‘가족실’ 등 가족 친화적인 시설로 꾸며져 도서관에서 가족들이 함께 시간을 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정현복 광양시장은 개관기념사를 통해 “2016년 ‘광양공공도서관’, 지난해 12월 어린이 전문도서관인 ‘희망도서관’에 이어, 오늘 가족도서관인 ‘용강도서관’이 개관함으로써 시는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와 ‘평생 학습도시’로서의 핵심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며, “새로 개관한 용강도서관에서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책과 문화가 있는 풍요로운 삶을 가꾸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김현수 기자 kh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