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지역 발전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오늘부터 30일까지

전남 목포시가 지역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목포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한 달 간 개최된다.

공모 주제는 지역경제활성화(기업유치·관광객유치·해양수산업 활성화), 시정혁신(시정 시민참여 확대, 시민·공직사회 잘못된 관행 바로잡기), 인구감소 극복(인구유입 및 출산율 제고 방안,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삶의 질 개선(환경·보건 등 시민 삶의 질 높이기), 10년 후 목포의 성장동력(장기적으로 꼭 필요한 SOC, 미래의 핵심 성장산업 발굴) 등 5개 주제로 목포가 나아갈 방향과 해결책을 시민들의 시선으로 찾는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인터넷 국민신문고(https://epeople.go.kr)나 목포시 홈페이지(http://www.mokpo.go.kr), 우편(전남 목포시 양을로 203, 목포시청 기획예산과), 팩스(061-270-3578) 등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목포시청 기획예산과(061-270-3211)로 문의하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3차례 심사를 거쳐 5월말까지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채택 등급에 따라 최고 300만원 이내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발전의 씨앗이 될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들어오길 기대하고 있다”며 “제출해 주신 아이디어는 열린 마음으로 면밀히 검토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김정길 기자 kj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