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1일까지 스포츠지도사 자격취득 무료강좌

광주체육회, 체육인 일자리창출 지원

다음달 11일까지 스포츠지도사 자격취득 무료강좌

체육인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일환…현장체험도 병행
 

지난 2일 광주시체육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2018 스포츠지도사 자격취득연수’가 열린 가운데 김응식 광주시체육회 수석부회장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체육회 제공

광주광역시체육회가 체육인 일자리창출을 위한 취업 지원 사업을 펼친다. 시체육회는 전국 최초로 시행할 체육인 일자리창출 취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일부터 체육 관련 국가공인자격증인 스포츠지도사 자격 취득을 위해 무료강좌를 개시했다.

이번 강좌는 다음달 12일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시행하는 2급 전문/생활, 유소년/노인 스포츠지도사 필기시험을 대비해 단기간 문제풀이 위주로 진행하는 강의이다. 교육을 담당할 강사진은 광주스포츠과학센터 박사급 연구원들과 광주지역 체육관련학과 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다.

시체육회는 체육인 일자리창출 취업 지원 사업으로 지역 체육대학 졸업(예정)자, 선수, 지도자, 동호인 등을 인력풀로 구성하는 체육인 인력풀 등록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인력풀로 등록된 대상자들이 스포츠 전문자격취득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을 취득하면 추후 체육지도자로 채용될 경우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게끔 현장체험과 인턴십 프로그램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광주시체육회 관계자는 “전국 최초로 시행할 체육인 일자리창출 취업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체육인들이 체육 관련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이 사업이 타시도에 모범사례가 돼 체육인들의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의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다음달 11일까지 총 6주간 광주시체육회관(2층 중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