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여의도 벚꽃축제, 교통통제 및 버스 막차 시간 연장

하동 화개장터 벚꽃축제 주말 개막, 7일부터 8일까지 쌍계사 벚꽃 축제

주말 봄 벚꽃 축제가 전국에서 개막한다.

이번주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벚꽃축제를 비롯 하동 화개장터벚꽃축제, 섬진강변 벚꽃축제, 계룡산 벚꽃축제, 경주벚꽃축제 등 전국에서 일제히 봄 벚꽃 축제가 개막한다.

서울시는 오는 7일(토)부터 12일(목)까지 6일간 여의서로 일대에서 여의도 봄꽃축제를 개최한다.

여의도 문화관광 홈페이지

서울시는 봄꽃축제 기간 중 관람객이 가장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주말동안 버스막차연장, 지하철 9호선 증회운행 등으로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봄꽃을 즐길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6일과 7일 밤 여의도 일대를 경유하는 버스를 익일 01시 20분까지(차고지 방향) 연장 운행하고, 국회의사당역을 경유하는 지하철 9호선의 운행을 7일과 8일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사이 하루 72회씩 늘린다.

한편, 국회 뒤편 여의서로(1.7km)와 서강대교주차장 입구 둔치도로 →여의하류IC(1.5km)는 축제기간 동안 24시간 차량통행이 통제된다. 의원회관 진입로→여의2교 북단(340m)과, 국회 북문→둔치주차장(80m)은 축제기간 중 주말동안만 차량통행이 제한된다.

여의도 벚꽃 축제기간 여의도를 거쳐 가는 버스 막차 시간이 연장된다.

서울시는 벚꽃 축제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6∼7일 여의도 일대를 오가는 버스 막차를 새벽 1시 20분까지 연장 운행한다고 밝혔다. 

운행이 연장되는 시내버스는 463·153·260 등 총 28개 노선이다.

지하철 막차연장은 없지만, 이번 주말 9호선 운행 횟수를 하루 72회로 늘릴 예정이다. 

버스 막차운행 정보는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 홈페이지 또는 다산콜센터(12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도로통제 및 축제 상세 정보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2018`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