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민형배·최영호 5·18민주묘지 참배

“광주시장, 5·18정신 구현자 돼야”

5·18 참배하는 강기정 후보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단일후보 결정 이후 첫 행선지로 5일 오전 광주광역시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를 찾았다. 이날 강기정(가운데) 후보가 민형배 전 광산구청장, 최영호 전 남구청장과 함께 참배하고 있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가 단일후보 결정 이후 첫 행선지로 5일 광주 북구 국립 5·18민주 묘지를 찾았다.

민형배, 최영호 공동선대위원장과 함께 5·18묘지를 찾은 강 예비후보는 방명록에 ‘5·18 정신은 광주이다’라고 적고 “광주시장은 광주 정신인 5·18정신의 구현자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5·18정신의 헌법 전문수록’ 공약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제안한 내용을 소개하고 “5·18 정신을 표준화하고 일상의 민주주의로 실현시키는 사람들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이것이야말로 제도와 법의 완결성을 넘어선 진정한 의미의 5월 문제의 완성”이라고 강조했다.

민형배 공동선대위원장은 “최영호 강기정 민형배가 하나로 만나 ‘최강 민주후보 강기정’을 탄생시키고, 5월영령 앞에 보고드린다”면서 “광주를 바꿀 더 큰 힘으로 광주정치를 새롭게 하겠다”고 다짐했다.

최영호 공동선대위원장은 “5월 정신을 가슴에 안고 광주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가져오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주당 선관위는 6일 최고위에 광역단체별 후보 경선 일정을 보고할 예정이다. 후보 결정이 늦어진 광주의 경우 경선 일정이 다소 후반부에 배치될 것으로 전망된다.

광주시장 경선은 현재 강기정, 양향자, 이병훈, 이용섭 후보 4명이 경쟁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1명이 공천관리위 심사를 통해 컷 오프 될 것으로 전망된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