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서 영광입니다”

농촌체험 천년의 빛 팸투어

우수 농·특산물 관심 유도

전남 영광군은 본격적인 여행 시즌을 맞이해 도시민들에게 우리 지역의 우수 농산물 홍보와 더불어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유적, 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는 2018년 농촌체험과 함께하는 천년의 빛 팸투어를 농촌체험휴양마을 협의회(위원장 정복환) 주최로 3월부터 6월 말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고 10일 밝혔다.

농촌체험과 함께하는 천년의 빛 팸투어는 도시민들에게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에서 출하되는 우수 농·특산물의 관심을 유도해 지속적인 방문과 소통이 이뤄지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작년 말부터 실시하고 있다.

올해 첫 체험행사는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1박2일 코스로 우리 고장의 관광지를 집중 홍보하고 7개소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특색 있는 체험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

2018년 농촌체험과 함께하는 천년의 빛 팸투어 참여 신청은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및 개인(만 20세 이상)은 전화 (02-744-0050, 010-5456-0246)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농촌체험휴양마을 협의회 주최로 추진하는 2018년 농촌체험과 함께하는 천년의 빛 팸투어가 7개소 농촌체험휴양마을 주민 소득 향상 및 농촌체험휴양마을의 활성화 도모를 위한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