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레드 스페셜 에디션 공개

오는 13일부터 오프라인 매장 출시

애플은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 레드(RED)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강화유리 재질로 마감된 이 제품은 앞면은 블랙, 뒷면은 레드 컬러로 이뤄졌다. 기능은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8 시리즈와 같다.

아이폰8 레드 스페셜 에디션은 이날부터 미국, 중국, 영국, 프랑스 등 1차 출시국에서 온라인 주문이 가능하며, 13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주문할 수 있다.

2차 출시국인 한국에는 이달 말 출시된다. 64GB와 256GB 모델로 출시되며 애플 웹사이트 기준 출고가 99만원부터 판매된다. 국내 이통사 판매 가격은 달라질 수 있다.

애플은 유럽산 가죽으로 제작된 아이폰X(텐)용 폴리오 케이스도 함께 출시한다. 국내에서는 10일부터 판매되며, 가격은 12만9천원이다.

레드 스페셜 에디션은 애플이 에이즈(AIDS) 퇴치 재단인 레드(RED)와 협력해 만든 제품이다. 작년 3월 아이폰7으로 첫선을 보였다.

레드 제품 판매액의 일부는 후천적 면역결핍증 바이러스(HIV)와 에이즈(AIDS) 퇴치 기금으로 쓰인다. 특히 임산부의 바이러스가 태아에게 전이되지 못하도록 하는 데 중점적으로 사용된다고 애플은 전했다.

애플은 2006년 레드와 손잡은 이래 1억6천만달러(한화 약 1천711억원) 이상을 기부해 최대 기업 기부자로 자리매김했다.

작년 10월 국내에 출시된 아이폰8 시리즈는 레티나 HD 디스플레이, A11 바이오닉 칩, 무선충전 기능 등을 탑재했다. 기존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3종으로 이번에 레드가 추가됐다.


/연합뉴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