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강진
강진군, 복지분야 벤치마킹 1번지로 각광
강진군, 복지분야 벤치마킹 1번지로 각광

익산시 사회복지공무원 강진 찾아

통합사례관리·천사들의 나눔방 방문

강진
지난 12일 익산시 읍면동 사회복지공무원들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우수지역 견학’을 위해 강진군 방문했다. 강진읍사무소에서 전반적인 복지프로그램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강진 아트홀 옆 천사들의 나눔방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강진군 제공
전남 강진군은 최근 익산시 읍면동 사회복지공무원들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우수지역 견학’을 위해 군을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전북도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핵심지도자 40여명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우수지역 견학’을 위해 강진군을 방문에 이어 익산시 읍면동 사회복지공무원들이 방문한 것으로, 관광분야뿐만 아니라 복지분야에서도 강진군이 벤치마킹 1번지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

익산시 읍면동 사회복지전담공원들은 민관 협력 활성화 사업 및 지역복지특화사업 등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우수지역 견학’을 위해 강진읍사무소를 방문했다.

강진읍이 특수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랑의 한보세기’, ‘112 나눔 쿠폰사업’, ‘맞손봉사단’, ‘멋진나를 찾아서’를 비롯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8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한 희망보드미 운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추진한 폐지줍는 어르신 의류 지원, 사례관리대상자와 함께한 따뜻한 생일 등 강진읍 맞춤형복지팀이 운영하는 각종 프로그램 설명을 들으며 홍보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강진읍사무소 1층에 새롭게 단장한 주민소통 공간인 ‘알콜달콩 사랑방 카페’와 ‘나눔 기부 나무’를 둘러본 후 전국 최초로 운영하는‘천사들의 나눔방’을 방문했다.

임채용 강진읍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울타리가 돼주고 군민의 복지사각 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읍사무소는 전라남도 주관으로 전남지역 일선 시·군 297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행정사각지대 해소를 실시한 2017년 읍면동장 현장동 평가에서 ‘1위’로 선정돼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봉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